img

지방흡입, 체형 등 개별적 특성 고려한 디자인 필요

로블에비뉴 2022-02-21 15:56

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로 연결됩니다.



지방흡입은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만 하는 수술일까? 예전에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정상체중 혹은 저체중임에도 불구하고 체형 교정을 위해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체중이 정상일 뿐이지 이상적인 몸매는 아니다 보니 좀 더 예쁜 모습으로의 변화를 위해 병원을 찾는 것이다.

지방흡입은 과도하게 축적된 피하지방을 가느다란 관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수술로, 비만한 사람이든 정상 체중의 사람이든 기본적인 수술 방법에는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체형을 예쁘게 다듬기 위해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는 의사와 환자 간의 소통을 통해 수술 범위나 방법 등을 세밀하게 조율하는 것이 필요하다. 환자가 바라는 체형과 수술적으로 변화 가능한 체형의 차이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의사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듣고 수술을 결정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로블에비뉴 박후석 대표원장은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개별적인 특성을 고려해 디자인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허리가 잘록해 보이기를 원하는 경우 옆구리의 지방을 흡입해 주면 되지만, 지방이 적어 효과가 미미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는 흡입과 동시에 골반 외측에 지방을 이식해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해야 하며, 허벅지의 경우도 근육이 발달하고 지방이 적은 경우는 휘어 보이지 않고 최대한 곧은 느낌의 다리가 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수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지방흡입 수술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체형 외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는데, 일차적으로는 체계적이고 안전하며 숙련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다. 예전에 비해 병원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수월해지기는 했지만 환자들 입장에서는 여전히 제한적인 부분이 있고 취득한 정보에 대해서도 확신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박후석 원장은 “가장 손쉽게 지방흡입 병원을 고르는 방법은 어느 정도의 규모를 갖춘 지방흡입에 특화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다”면서 “규모를 갖췄다는 것은 그만큼 상담과 수술 모든 면에서 체계적임을 뜻하고 환자가 안전하게 수술 받고 회복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지방흡입 수술로 특화된 의료기관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전문성 및 숙련성 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요소가 많다”고 첨언했다.




출처 : 메디컬투데이 김준수기자 (junsoo@mdtoday.co.kr)

img
정보보기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