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감신문\" 허벅지지방흡입 및 재수술,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관리자 2017-10-20 18:42
많은 여성들은 자신의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여성들이 몸매관리에 열을 올릴 수밖에 없는 이유는 현대사회에서 여성을 바라보는 미의 기준이 엄격하기 때문이며, 나아가 자신의 자존감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예쁜 외모를 갖고 있다 하더라도 하체나 상체 혹은 신체 전반적으로 과체중이거나 비만일 경우 따가운 눈총을 받을 수 있고, 이는 자존감을 떨어트릴 수 있다.
각종 SNS나 블로그 등을 살펴보면 다이어트나 몸매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길거리를 나서면 피트니스센터, 요가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자신의 몸매관리를 위해 규칙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이어가는 여성들도 많지만, 시간을 쪼개기 어렵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지키기 힘든 여성들에게 있어 이는 그림에 떡일 수밖에 없다.
이런 경우 다른 대안을 찾아볼 수 있는데, 최근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며, 몸매를 보다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로블에비뉴 박후석 대표원장은 “여성들의 경우 지방흡입 중에서도 허벅지지방흡입을 주로 받는다. 이는 여성과 남성의 신체구조차이 때문인데, 생리적으로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겪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 하체에 지방이 많이 모이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허벅지지방흡입은 회음부 하부나 힙주름 안쪽과 같이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최소절개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는 노출이 심한 의상을 입었을 때, 흉터에 대한 걱정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지방흡입사례가 해마다 늘면서 부작용 사례도 꾸준히 늘고 있다. 지방흡입 부작용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며, 이로 인해 지방흡입 재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관하여 박후석 대표원장은 “지방흡입 부작용은 원인이 매우 다양하다. 분명한건 잘못된 디자인으로 인해 재수술을 초래할 수 있는데, 인체구조를 감안한 해부학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안전하다”고 말했다.
또 “지방흡입 재수술은 섬유화와 피부조직과의 유착 때문에 처음 수술보다 어려운 수술이다. 때문에 숙련되고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지방흡입은 수술의 일종이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경우 뼈벅지주사나 리얼팻 등과 같은 시술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블에비뉴 박후석 대표원장은 현재 지방흡입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며, 메이크 오버쇼 렛미인에 출연한 바 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29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