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높아지면서 옷차림이 얇고 가벼워지고 있는 가운데 다이어트에 나서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반팔, 반바지, 치마 등 가벼운 옷차림을 하게 되고 자연스레 팔과 다리가 노출되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각선미를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다만 운동으로도 유독 빠지지 않는 하체 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 하체는 실제로 군살을 빼기 힘든 부위로 손꼽히며, 안쪽 살과 승마살의 경우 다이어트 시 가장 어려운 난관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에 특정 부위에 쌓인 군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지방흡입’이 최근 다이어트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방흡입수술은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요요에 대한 염려가 적고 가슴이나 엉덩이의 볼륨감이 사라지는 것을 방지해 탄력 있고 입체감 있는 굴곡을 만들 수 있다.
다만 지방흡입이라고 하더라도 단순히 허벅지 지방흡입만 진행한다면 전체적인 균형을 깨뜨릴 수 있다. 날씬해진 허벅지 살에 비해 상대적으로 엉덩이, 종아리가 비대해 보일 수 있다.
단순히 한 부위의 지방흡입만으로는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기 힘들다. 이에 허벅지와 종아리 지방흡입과 힙라인을 잡아주는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이는 개인별 체형에 맞춰 신중한 1:1 맞춤 상담을 기반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시술이다. 지방흡입은 전문의의 숙련도와 직결된 정교한 시술인 만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이 마련된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안전 시스템이 구축된 의료기관에서 시술 받아야 한다.
[김원준 로블에비뉴 원장]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