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여름철 몸매 고민, 지방흡입 수술로 해결할 수 있을까?

로블에비뉴 2020-07-02 15:17

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로 이동됩니다.



여름철이 되어 옷차림이 더욱 얇고 짧아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출하고 싶어도 몸매에 자신이 없어 꺼려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특히 복부, 허벅지 그리고 팔뚝과 같은 부위는 지방이 쌓이기 쉽지만 운동으로 살을 빼기는 어려워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가 되곤 한다.


정성우 대표원장은 “팔뚝 지방흡입의 경우 겨드랑이 뒤쪽 등 눈에 잘 띄지 않는 부위를 최소 절개로 진행한다”며 “복부 지방흡입 역시 배꼽 안쪽, 꼬리뼈, 회음부와 같은 노출이 되지 않는 부위를 이용해 최소 절개로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운동이나 식이조절로 쉽게 빼기 어려운 국소부위의 지방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일 수 있다. 지방흡입의 경우 제거하기 어려운 특정부위의 지방만을 골라 집중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로블에비뉴 정성우 대표원장은 “팔뚝이나 복부 등 특정부위에 지방이 몰려 있다면 국소지방흡입 시술을 이용해 해당 부위를 집중 제거함으로써 사이즈 감소와 라인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지방흡입은 빠른 시일 내에 국소부위 지방층의 두께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다. 단 지방흡입 시술에 대해 환자가 생각하는 결과와 의료진이 예측한 결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또 팔뚝, 허벅지와 같이 겉으로 노출되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할 때는 흉터가 드러나지 않도록 최소 절개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칫 흉터로 인해 다른 콤플렉스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비키니와 같이 노출되는 의상을 입었을 때 흉터가 보이지 않아야 환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

만약 지방흡입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거부감이 클 경우 뼈벅지주사(지방분해주사)나 이지팻 등과 같은 시술도 대안이 될 수 있다. 지방흡입 수술에 비해 효과는 적을 수 있지만, 꾸준한 관리가 병행된다면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

그리고 지방흡입 수술 역시 수술 후 몸매 관리를 위해 적당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해야 날씬한 몸매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출처  :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img
정보보기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