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재수술 많은 지방흡입, 부작용 다양해 처음 수술이 중요

로블에비뉴 2020-09-04 11:11




▲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로 연결됩니다


최근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에 대한 각종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는 미의 기준이 얼굴뿐만 아니라 몸매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목구비가 예쁘더라도 하체나 상체 혹은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라면 날씬함이 대세인 요즘에는 자존감을 떨어뜨릴 수 있다.

물론 규칙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매 관리를 하는 것이 최선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헬스장이나 운동할 장소를 찾는것이 쉽지않아 다이어트를 쉬고있는 경우가 많다.

로블에비뉴 박후석 대표원장은 "연초부터 지속된 코로나 때문에 수개월간 운동을 못하게 되면서 갑자기 체중이 증가하여 병원을 찾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방흡입은 전문병원이 아닌곳에서 잘못하게 되면 여러 가지 다양한 부작용들을 초래할 수 있어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고 한다.

이어 "지방흡입은 흉터에 대한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 최소절개 뿐만 아니라 흉터에 대한 걱정없이 지방흡입을 받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박후석 원장은 "지방흡입사례가 급증하는 만큼 부작용 사례 또한 늘고 있다. 고르지 않은 지방흡입으로 인한 울퉁불퉁한 라인, 피부 진피층 손상으로 인한 영구적인 색소침착, 피부과 근육의 유착 등 부작용의 종류도 다양하다. 지방흡입 부작용의 원인은 다양해 한정 지을 수 없지만, 지방흡입 수술이 대중화되고 늘어나면서 잘못된 지방흡입으로 인한 재수술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고 한다.

이어 "지방흡입이 대중화되면서 재수술 상담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재수술은 섬유화와 피부조직과의 유착 등 때문에 처음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숙련되고 재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욘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출처 - 환경일보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7966

img
정보보기
img